커뮤니티

보도자료

[보도자료]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 시상식 개최

  • 최고관리자
  • 2022-10-04
  • Views 362

서울드라마어워즈 2022 시상식 개최

922() KBS홀 오후 5시 생방송, 국제경쟁 등 각 부문 수상자() 시상

오후 330분부터 국내외 주요 셀럽 레드카펫 진행 


[보도자료 : 2022-09-21]


올해 17회를 맞은 서울드라마어워즈 2022’ 시상식이 922() 오후 5KBS홀에서 각국 드라마 감독, 작가, 배우들이 참여한 가운데 생방송으로 펼쳐진다.

 

서울드라마어워즈조직위원회(위원장 김의철)는 코로나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오프라인으로 시상식을 열고, 엄정한 심사를 거쳐 선정된 각 부문 작품상과 개인상 수상자를 시상한다.

 

국제경쟁부문[작품상] 단편/미니시리즈/장편부문에서 6편의 작품과, 심사위원특별상으로 선정된 1편의 작품이 상을 받는다. 특히 장편부문은 모두 튀르키예 작품이 선정되어 관심을 끌고 있다. [개인상] 연출상/작가상/남녀 연기자상 수상자도 소개된다. 올해 남녀연기자상은 영국 <HELP>의 남녀 주연배우가 모두 차지하는 쾌거를 올렸다. 영예의 대상은 시상식에서 발표된다.

 

 ‘한류드라마부문에서는 넷플릭스의 <지금 우리 학교는> MBC <옷소매 붉은 끝동>이 작품상을, 배우 김선호와 지수가 각각 남녀 연기자상을 수상한다. 이 밖에 전 세계 한류팬들이 직접 뽑은 아시아스타상 수상자들도 무대에 오른다. 스튜디오S<그 해 우리는>으로 서울산업진흥원상을 받는다.

 

 이날 시상식에는 아시아스타상(한국) 수상자인 강다니엘을 비롯해 장우영, 전소민, 김규리, 전효성, 박혁권, 손나은, 나인우, 최진혁, 아누팜 트리파티, 로빈 데이아나 등 국내 스타는 물론, 일본 배우 야기 유세이, 필리핀 배우 벨 마리아노 등 해외 톱스타들이 참석한다. 이 밖에도 아이돌 그룹 더보이즈와 스테이씨를 비롯해, 라포엠, 메이트리의 축하 공연도 펼쳐진다.

 

시상식은 922() 오후 5~7시까지 KBS 2TV를 통해 생방송되며, 유튜브 서울드라마어워즈 공식 채널을 통해서도 생중계된다. 또한 이날 오후 330분부터는 시상식에 참석하는 셀럽들의 레드카펫도 펼쳐진다(유튜브 중계).

 

서울드라마어워즈 2022의 수상자()은 다음과 같다.